반응형

2024/04/10 3

星野園 - 星のグリーンティー (호시노엔 - 별의 그린티, Hoshinoen - Hoshino green tea)

작성시기 : 2023년 星野園 星のグリーンティー 호시노엔의 별의 그린티입니다. 그린티(グリーンティー )라고 표기하면 대체적으로 설탕가루+말차인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도 마찬가지로 그래뉴당+말차의 조합입니다. 후쿠오카 야메시 호시노무라(福岡県八女市星野村) 산 말차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쌉쌀하고 달콤고소한 향기가 흐릅니다. 달짝지근한 녹차향기가 매우 좋습니다. 달달한 향을 선두로 야메차 특유의 해조류를 닮은 미끈한 향이 살짝 올라옵니다. 맛은 뭐 설탕+말차 맛입니다. 격불 안 하고 대충 녹인 말차를 차갑게 한 뒤 와산본( 和三盆)이랑 같이 먹는 맛입니다. 뻔한 맛이긴 한데 맛납니다. 편하기도 하고요. 디저트를 만들 때 활용하거나 우유에 타 마셔도 되지만 차 자체가 맛있고 산뜻한 단맛이 나서 그냥 물에 타서..

森半 - 濃い抹茶パウダー (모리한 - 리치 마차 파우더, Morihan - Rich matcha powder)

작성시기 : 2017년 森半 濃い抹茶パウダー 모리한의 리치 말차 파우더입니다. 말차와 설탕가루 2가지 재료만 들어간 제품으로 용도에 따라 우유에 풀어 마시거나 베이킹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포지션을 가진 국내 제품들도 많지만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녹차가루가 아닌 말차를 썼다는 점입니다. 시음 전에는 녹차가루와 말차의 차이에서 오는 맛의 차이가 많이 날까 싶었는데 마셔보니 꽤 차이가 납니다. 마트에서 파는 투썸 파우더(녹차가루7.7%+차광재배녹차가루3.3%)에 비해 녹차향과 맛이 더 많이 느껴졌거든요. 일반 녹차가루로 이 정도 향과 맛을 내려면 양을 꽤 많이 잡아야 하고 사용량이 많아지면 씁쓸텁텁한 맛도 커질 텐데 이 제품은 말차라 그런지 녹차향과 맛의 강도에 비해 씁쓸한 맛이 적고 매우 깔끔한..

Kaldi coffee farm - Matcha latte (칼디 커피팜 - 마차 라떼)

작성시기 : 2016년 Kaldi coffee farm Matcha latte 마른 가루는 일동홍차나 블렌디 것보다 거친 듯 보였지만 그래도 고운 편입니다. 가루에서 단내가 거의 느껴지지 않고 말차가루 향이 주로 납니다. (말차향이 진한 편은 아님) 그리고 아주 연한 우유가루 냄새가 납니다. 일반적인 인스턴트 파우더 냄새와는 좀 다른 냄새가 납니다. 물에 녹인 뒤 우유를 부어서 마셨습니다. (물이랑 우유는 1대1 비율) 은은한 말차향과 우유향이 올라옵니다. 한 모금 마셔보니 확실히 단맛이 적은 편입니다. 우유를 넣었음에도 물 탄 밍밍한 우유맛이 나는 걸 보면 확실히 우유나 크리머 성분이 적게 들어간 것 같습니다. 당도가 낮고 크리머 맛도 매우 적어서 깔끔한 맛이 돋보입니다. 쌉쌀한 말차맛이나 향기가 돋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