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3 2

日東紅茶 - 抹茶オーレ (일동홍차 - 마차오레, Nittoh tea - Matcha au lait)

작성시기 : 2015년 日東紅茶 抹茶オーレ 고운 가루에선 우유분내와 달콤한 향기가 올라옵니다. 쌉쌀한 말차향은 별로 안 나는 편입니다. 한 모금 마셔보니 답니다. 말차의 쌉쌀함보단 감미료의 달콤한 맛이 훨씬 더 두드러집니다. 블렌디의 말차오레에 비해서도 단맛이 강한 편입니다. 덕분에 말차맛이 더 연하게 느껴집니다. 식물성 크리머 맛이 강하지 않은 건 좋았지만 제 입엔 달아도 너무 달더라고요. 마시다 너무 달아서 우유를 넣어봤는데 당도가 줄어도 말차맛이 더 줄어드니 어정쩡한 맛이 됩니다. 우지 말차 80%, 니시오 말차 20%라는데 말차 자체가 적게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日東紅茶 - 塩とライチ (일동홍차 - 소금 앤 리치, Nittoh tea - Salt & lychee)

작성시기 : 2018년 日東紅茶 塩とライチ 일동홍차의 여름한정 분말음료 소금 앤 리치입니다. 포카리스웨트를 리치 버전으로 만들면 이런 맛이지 않을까 싶은 녀석입니다. 물론 포카리보다 훨씬 더 새콤달콤짭짤 하지만 수색도 그렇고 뒤에 남는 짭짭한 맛도 그렇고 포카리랑 닮은 구석이 좀 있습니다. 페트병 음료로 나오는 기린(Kirin)의 솔티리치(ソルティライチ)를 좋아하는데 솔티리치와 똑같진 않지만 분말타입이라 사오기 편해서 보이는 대로 집어오는 편입니다. 일동홍차가 짠맛보단 소금을 통해 단맛을 극대화하고 감칠맛을 살린 느낌이라면 기린은 리치향도 좀 더 강하고 맛도 좀 더 짭짭한 편입니다.

음료/기타 2024.04.0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