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티 베이스

森半 - 濃い抹茶パウダー (모리한 - 리치 마차 파우더, Morihan - Rich matcha powder)

조이드 2024. 4. 10. 11:48
반응형

작성시기 : 2017년

 

森半 

濃い抹茶パウダー

 

모리한의 리치 말차 파우더입니다. 말차와 설탕가루 2가지 재료만 들어간 제품으로 용도에 따라 우유에 풀어 마시거나 베이킹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포지션을 가진 국내 제품들도 많지만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녹차가루가 아닌 말차를 썼다는 점입니다. 시음 전에는 녹차가루와 말차의 차이에서 오는 맛의 차이가 많이 날까 싶었는데 마셔보니 꽤 차이가 납니다. 마트에서 파는 투썸 파우더(녹차가루7.7%+차광재배녹차가루3.3%)에 비해 녹차향과 맛이 더 많이 느껴졌거든요. 일반 녹차가루로 이 정도 향과 맛을 내려면 양을 꽤 많이 잡아야 하고 사용량이 많아지면 씁쓸텁텁한 맛도 커질 텐데 이 제품은 말차라 그런지 녹차향과 맛의 강도에 비해 씁쓸한 맛이 적고 매우 깔끔한 편입니다. 당도도 투썸에 비해 낮고 여러모로 우월한 제품입니다. 못된 가격이긴 하지만 말차 가격을 생각해 보면 그렇게까지 못된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주신 분이 녹차프라페와 비교를 부탁하셨는데 따뜻하게 마셔서 녹차프라페와 공정하게 비교하는건 무리지만 그래도 따져보자면 

(맛만 생각 했을때) 모리한>>스타벅스 녹차 프라페 >>>>맥도날드 녹차프라페
(가성비를 따져볼때) 모리한>>맥도날드 녹차프라페 >스타벅스 녹차프라페
정도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라페는 빙질(얼음입자)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저희 동네 스벅은 기계가 오래되었는지 빙질이 별로고 오히려 동네 맥날 빙질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맥날이 맛나다고 하기엔 맥날은 맛이 싱겁거든요. 아무튼 결론은 여러모로 모리한이 괜찮다는 겁니다. 좋은 믹서기만 있다면 스벅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으로 맛난 녹차프레페를 만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