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전/기타

다질리언 - 베리 메리 마테 (Darjeelian - Very merry mate)

조이드 2023. 5. 27. 12:32
반응형

작성시기 : 2016년

다질리언

베리메리마테

 

건엽에선 망고와 파인애플을 앞세운 달콤한 열대과일향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복숭아향은 절대로 아니지만 일본출신 복숭아 가향차에서 느낄 수 있는 달콤하고 쥬시한 느낌의 향도 있습니다. 블렌딩을 보니 파인애플, 망고, 배, 리치 가향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배와 리치 향이 과즙 넘치는 달콤함을 담당하고 있나 봅니다. 

아이스티용으로 소비하려고 산 차라 급랭후 엽저 냉침을 해봤습니다.

1. 5g, 200ml, 3분, 급랭후 찻물은 대략 400ml

급랭했음에도 불구하고 향이 거의 그대로 팔팔하게 살아 있습니다. 한 모금 마셔보니 단맛이 제일 먼저 느껴집니다. 블렌딩 된 당절임 과일 조각에서 오는 단맛인지, 차 자체의 단맛인지는 모르겠으나 꽤 단맛이 있는 편입니다. (그린마테는 처음이라 잘 모르겠음) 살짝 미끄덩한 맛이 있는데 '미ㄲ...' 할 때쯤 민트가 스윽 나타나서 깔끔하게 교통정리를 해줍니다. 은근한 풀 맛(...)도 깔려있는데 이게 그린마테의 맛이라면 로스팅한 마테의 맛과는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향이 지배적인 차여서 그린마테가 어쩌고 할 처지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2. 450ml, 20시간, 엽저 냉침

향은 급랭이랑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맛이 한번 빠지고 난 뒤라 물맛이 조금 더 많이 나서 차라는 느낌이 거의 없습니다. 생수에 비해 부들부들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맛있는 향이 나는 생수를 마시는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