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시기 : 2022년
Pasquier
French dessert collection, Petits fours
* 파스키에 디저트 컬렉션은 마카롱과 쁘띠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스키에 디저트 컬렉션의 구성과 마카롱에 대한 후기는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위 부터 시계 방향으로, 레몬 타르트, 오페라 케이크, 초코 에끌레어, 라즈베리 휘낭시에입니다. 마카롱이 무조건 추천이었다면 쁘띠포는 조금 애매합니다. 왜냐면 해동이 마카롱보다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너무 오래 해동하면 질퍽하고 눅눅해져서 맛이 훅 떨어지고 너무 덜 녹이면 차갑고 딱딱해서 맛이 없습니다. 아주 살짝 덜 녹은 상태일 때가 제일 맛있지만 그 타이밍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크기가 워낙 작다 보니 한입한입 먹어보면서 해동을 할 수도 없고요....
일단 잘 녹였다면 맛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입니다. 필링은 전부 맛있지만 구움과자 쪽은 별로입니다. 냉동 제품을 해동한 것이라 파사삭한 식감과 고소한 향이 없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때문에 구움 과자보단 필링 쪽에 맛을 의존하는 경향이 크고 그로 인해 밸런스가 치우친 감이 있습니다. 무스나 필링의 비중이 높은 스위츠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카롱에 비해 만족도가 떨어지지만 마트 판매 제품이라는 특성상 파격 세일을 종종 하는 편이기 때문에 폭풍 세일을 한다면 재구매를 하긴 할것 같습니다. 맛이 다소 떨어진다고는 해도 미니 사이즈라 부담이 없고 마트에서 파는 스위츠 중에선 제일 낫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