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전/기타

Celestial seasonings - Rooibos vanilla (셀레셜 시즈닝스 - 루이보스 바닐라)

조이드 2025. 7. 27. 18:36
반응형

작성시기 : 2024년

Celestial seasonings

Rooibos vanilla, TB

 

마른 티백에선 평범한 루이보스 냄새가 납니다. 불쾌한 건 아니지만 딱히 좋지도 않은 냄새입니다. 바닐라 향은 좀 아리송합니다. 달콤하긴 하지만 어째 늬끼함이 더 강한 모양새입니다. 대놓고 버터 냄새가 뿜뿜하는 느끼한 가향이지만 자연스럽게 다가오던 슈가 쿠키 슬레이 라이드와는 달리, 느끼함의 강도는 훨씬 약하지만 자연스럽지 않고 조금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2TB, 400ml, 5분, 그래도 찻물에선 바닐라 향이 꽤 자연스럽게 풀어집니다. 느끼함이 여전히 남아 있긴 하지만 한결 자연스러워진 모습을 보입니다. 루이보스의 나무향이 바닐라의 느끼함을 눌러주니 달콤함이 좀 더 살아나는 기분입니다. 다만 마셨을 때 순간적으로 치고 나오는 바닐라 향의 느끼함은 여전히 강합니다. 미국 가공식품에서 흔하게 보이는 바닐라 향이지만 최근 이런 애들을 접한 적이 없어서 그런지 꽤나 느끼하게 다가옵니다. 가벼운 바닐라 크림보단 묵직한 바닐라 버터 프로스팅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루이보스가 바로 밀고 들어오면서 주인공 역할을 굳건히 하기 때문에 바닐라의 난은 금세 진압됩니다. 

 

루이보스 자체는 그닥 좋지도 매우 나쁘지도 않은 품질입니다. 루이보스 자체의 단맛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약간 거칠고 드센 감이 있어서 그런지 순간적으로 찌르는듯한 꾸릿꾸릿한 향이 조금 나고, 터프한 것에 비해서 맛의 깊이감은 그다지 깊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볍고 매우 미끄럽게 느껴집니다. 베이스가 평범하다 보니 베이스의 맛을 크게 가져가기보단 가향의 최적점을 맞춰가는 게 훨씬 맛있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론 살짝 연하게 우리는 편이 더 좋았습니다. (느끼함↓ 달콤함↑) 1TB, 250~300ml 정도를 추천합니다. 

 

이쯤되니 오히려 미국 스타일 바닐라 향이 고맙게 느껴집니다. 가향이나 블렌딩이 없이 단독 주연으로 초대박을 터트릴만한 품질의 루이보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바닐라향이 루이보스를 전체적으로 감싸고 단점은 몇 번 더 싸매주면서 못난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우주방어 중입니다. 결론을 내자면 미국식 바닐라 향에 거부감만 없다면 아주 맛나게 마실 수 있는 가성비킹 바닐라 루이보스입니다. 미국식 바닐라 향을 좋아하신다면 가성비를 넘어서 최고의 바닐라 루이보스가 될 수도 있고요. 가격과 접근성이 매우 훌륭한 제품입니다. 타바론의 루이보스 품질이 더 낫다고 한들 가격 생각하면 셀레셜도 절대 무시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