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시기 : 2023년
Lupicia
Doomni golden tips quality 2022
루피시아의 2022년도 둠니 퀄리티입니다. 골든팁스라는 이름이 붙어서 금아가 엄청 많이 들었나 싶었는데 외관상으로는 2015년도 둠니 FTGFOP1 퀄리티 버전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달콤찐뜩한 군고구마 중에서도 끈적끈적한 꿀덩어리 부분만 모아 놓은듯한 달콤하고 향긋한 향이 납니다. 달달한 꿀고구마 향에 향긋한 향이 살짝 감돕니다. 엄청 달콤하면서도 엄청 화려한 향입니다.
5g, 300ml, 2분 30초, 우려내고나면 쌉쌀한 향이 살짝 더해집니다. 낙엽향이라고 치부하기엔 너무나도 맛있는 냄새입니다. 군고구마껍질 냄새와 닮았지만 무지 달달하고 화려한 냄새가 납니다. 캐러멜을 실수로 태워먹었는데 탄내는 안 나고 달콤하고 쌉쌀한 맛만 남은듯한 느낌입니다. 달달하고 향긋한 향이 폭풍처럼 몰아치는 와중에 입안에선 몰트 풍미에 감칠맛까지 터집니다. 무지 맛있어요. 쌉쌀한 맛이 살짝 올라오긴 하지만 밤꿀과 엿기름을 고아 놓은듯한 맛난 쌉쌀함입니다. 바디감이 풍부하고 텁텁하지도 않습니다. 맛이 깊지만 맑아요.
재탕은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우린 뒤 영국식 밀크티로 마셨습니다. 차 자체가 워낙 맛있기 때문에 우유는 아주 살짝만 넣었어요.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우유향이 섞이긴 했지만 여전히 좋은 차 향기가 감돕니다.
맛도 좋지만 향기가 정말 끝내주는 녀석입니다. 화려한 향기의 썸머 아쌈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스트레이트가 정말 훌륭합니다. 다만 가성비 좋은 아쌈을 원하거나 밀크티용 아쌈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성비나 밀크티용으론 저렴하고 맛난 선택지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