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시기 : 2017년
Tea & Fruits
Organic english black tea with strawberry flavor, TB
Mixed dried fruits : cherry and cranberry
가향 홍차와 말린 과일이 함께 포장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차를 우려 마시다 말린 과일을 넣어서 디저트로 즐기는 그런 물건입니다. 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중국 관광객을 노린 듯 가격은 태국 물가 수준에서 꽤 고가(?) 축에 듭니다.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요녀석은 딸기 가향차 + 말린 체리와 크랜베리가 들어있습니다. 딸기 가향차니까 당연히 딸기향이 나지만 차 맛은 매우 밍밍한 편입니다. 홍차와 보리차를 섞은듯한 순한맛 + 온도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엄청난 방어력을 가졌기에 차알못이 사도 아무런 문제 없이 우려 마실 수 있습니다. 동봉된 과일을 넣으면 달콤새콤한 디저트로 변신하기 때문에 단맛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차보다는 말린 과일에 더 힘을 준 제품이라 태국산 찻잎 맛을 보려고 구매했다면 매우 크게 실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장시간 상온의 물에 우렸을때의 차맛이 그나마 제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홍차+우이우롱+보리차를 섞은듯한 맛이라 구수한 맛에 마실만 하지만 향과 맛 모두 약해서 차 자체를 즐기겠단 생각으로 구매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좋은 말론 순하고 나쁜 말로 맹탕입니다. 말린 과일을 불려서 퍼 먹기 쉽게 만들어주는 액체 정도의 역할만 합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제품 리뉴얼과 함께 패키징이 바뀌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