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시기 : 2022년
Silver pot
Orange chocolat chai
건엽에선 오렌지+밀크 초콜릿 향이 납니다. 보통 오렌지 가향이라고 하면 환타, 시럽약(...), 테리스 오렌지 초콜릿 중 하나인데 실버팟의 오렌지 쇼콜라 차이에선 굉장히 향기로운 오렌지 향이 납니다. 오렌지 과육만(속껍질X) 발라낸 뒤 꽃과 설탕을 넣어서 절인듯한 느낌이랄까요? 일반적인 오렌지 향에 비해 향긋함이 강한 편입니다.
로얄 밀크티, 10g, 물 200ml, 우유 200ml 사용했습니다. 밀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섞은듯한 달달한 초콜릿 향을 중심으로 오렌지 향이 살짝 얹어져 있습니다. 오렌지보단 초콜릿이 메인인 느낌입니다. 초콜릿 코팅을 한 오렌지가 아니고 판 초콜릿을 만들 때 오렌지 과육과 오렌지필을 당절임한 것을 아주 얇게 슬라이스 해서 섞은듯한 느낌입니다. 맛은 매우 좋습니다. 멜론 크림 차이에서도 느꼈지만 고소한 맛은 분명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진하고 달콤합니다. 말린 자두와 곶감에서 날법한 아주 은근한 새콤달달한 향과 맛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계열의 가향이었던 멜론 크림 차이에선 찻잎향이 꿀고구마 냄새처럼 느껴졌지만, 오렌지 쇼콜라 차이는 미미하긴 해도 상큼한 계열의 향이라 그런지 건자두+곶감 냄새처럼 느껴지더라고요.
참고로 오렌지 향을 좀 더 느끼고 싶다면 스트레이너로 거르기 전 블렌딩 된 오렌지 필을 스푼으로 으깨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오렌지 향이 강해지면서 당절임 토핑을 올린 초콜릿이 아니라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한 오렌지에 더 가까워지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