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커피

Dr. Muối - Cà phê muối vị dưa lưới (닥터 무오이 - 카페 무오이 비 이으어 르어이, 닥터 솔트 - 소금 커피 멜론맛, Dr. Salt - Salt coffee cantaloupe flavour)

조이드 2025. 10. 12. 20:02
반응형

작성시기 : 2025년

Dr. Muối 
Cà phê muối vị dưa lưới, Salt coffee cantaloupe flavour

 

베트남 인스턴트 소금 커피입니다. 베트남에서 생산한 바다소금을 사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오리지널, 코코넛, 멜론, 에그, 타로 등등 다양한 맛이 있어서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줄줄이 소시지처럼 붙어 있는 커피 봉지들이 나옵니다. 향과 맛 유지를 위한 은박밀봉 포장 상태는 완벽하지만 이지컷 포장이 아니기 때문에 가위로 개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자봉지 뜯듯이 개봉해야 하는데 은박비닐 포장이 탄탄하고 질겨서 도구 없이는 깔끔하게 뜯기 힘듭니다.

 

봉투를 열면 빙그레에게 비법을 전수받았나 싶을 정도로 친숙한 메로나 향이 진하게 올라옵니다. 1포, 70ml, 메로나 향과 바닐라 코코넛 향이 살짝 섞인 달콤한 식물성 크리머 향이 올라옵니다. 커피 향은 그다지 진하지 않습니다. 마셔보니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짭짤함을 곁들인 부드러운 밀크커피 맛도 맛이지만 메로나 향과 크리머에서 올라오는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매우 돋보입니다. 감칠맛을 더해주는 소금 커피 특유의 짭짤함과 멜론향의 조화가 좋습니다. 맛있습니다. 메로나 녹인 국물에 믹스커피와 소금을 넣어서 마시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 입엔 조금 단 편이었지만(아치커피 카푸치노 시리즈보다 달콤한 편) 그래도 아주 맛나게 마셨습니다. 

 

뜨겁게 마시면 멜론향>소금커피, 차갑게 마시면 소금커피>멜론향이지만 핫도 아이스도 멜론향 소금커피라는 정체성은 놓치지 않습니다. 베트남 길거리 커피맛을 좋아한다면 권장법보다 물을 10ml 정도 적게, 부드러운 밀크 커피 맛을 좋아한다면 물을 5~10ml 정도 더 넣어서 마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향커피 + 소금커피라는 콘셉트에 매우 충실한 녀석이지만 커피맛만 따로 놓고 본다면 레전드나 아치카페에 비해 다소 쌈마이 합니다. 베트남 인스턴트커피들을 마실 때 나오는 감탄이 없달까요. 커알못 입맛을 기준으로 커피맛은 G7 레벨이거나 약간 아래, 커피 향은 G7보다 훨씬 아래였습니다. 커피는 그냥 그저 그런 인스턴트 밀크 커피 정도지만 소금이랑 멜론향으로 치장을 잘해놨습니다.

 

아치카페나 트렁 응우엔 같은 브랜드들은 워낙 유명해서 한국에서도 아주 쉽게 살 수 있지만 얘는 비교적 희귀한(?) 편에 속하는 제품이니 마셔보고 취향에 맞는다면 베트남 쇼핑템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직구가 있긴 하던데 굳이 이걸 직구하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