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시기 : 2025년


Dr. Muối
Cà phê Muối Vị Khoai Môn, Salt coffee taro flavour
베트남 인스턴트 소금 커피입니다. 베트남에서 생산한 바다소금을 사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오리지널, 코코넛, 멜론, 에그, 타로 등등 다양한 맛이 있어서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줄줄이 소시지처럼 붙어 있는 커피 봉지들이 나옵니다. 향과 맛 유지를 위한 은박밀봉 포장 상태는 완벽하지만 이지컷 포장이 아니기 때문에 가위로 개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자봉지 뜯듯이 개봉해야 하는데 은박비닐 포장이 탄탄하고 질겨서 도구 없이는 깔끔하게 뜯기 힘듭니다.
우왕, 타로식빵 냄새가 납니다. 태국에서 자주 먹던 타로맛 간식들을(특히 세븐일레븐에서 파는 타로 식빵) 이것저것 섞어 놓은 듯한 맛난 냄새가 납니다. 달짝푹신한 식빵에서 구소고소한 누룽지 향과 살짝 밍밍한 고구마 향이 나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1포, 70ml, 타로향과 함께 초콜릿 향을 닮은 커피 향이 올라옵니다. 타로 페이스트와 코코넛 밀크를 넣고 반죽해서 구워낸 달콤짭짤한 부드러운 빵과 대팻밥처럼 얇게 깎아낸 초콜릿을 올린 밀크커피를 함께 먹는듯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아주 맛나게 마셨습니다. 왜 이렇게 맛난가 곰곰이 생각해 보니 타로를 넣고 끓인 달콤짭짤한 Bua loi phuak(บัวลอยเผือก)을 좋아하는데 부아 로이 맛이 좀 납니다. 타로 건더기가 들어간 부아 로이 국물에 커피를 타 마시는듯한 맛이랄까요. (베트남 커피를 마시며 태국을 추억하기)
멜론, 에그, 타로, 모두 맛나게 마셨지만 가향과 소금이라는 소재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시음해 본 뒤 구매하는 걸 권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나게 마신 제품이지만 커피맛 자체는 그냥 평범한 믹스 커피 수준이기 때문에 커피맛이 아주아주 좋은 믹스 제품을 찾는 분들에겐 권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