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전/기타

London fruit & herb - Blueberry (런던 프룻 앤 허브 - 블루베리)

조이드 2025. 6. 24. 20:52
반응형

작성시기 : 2025년

London fruit & herb

Blueberry, TB 

 

마른 티백에선 달콤한 블루베리 향이 올라옵니다. 2TB, 200ml, 5분, 얼음 넣어서 총 400ml, 블루베리 껍질만 모아다가 즙을 짜낸 것 같은 찐한 블루베리 향 + 블루베리 잼 냄새가 약간 올라옵니다. 블루베리 특유의 향긋한 향이 없었다면 포도주스 냄새로 착각할 만큼 달콤새콤한 향이 진한 편입니다. 맛도 향만큼 새콤달콤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아주 진하고 또렷하게 올라 오는 편이지만 어디까지나 인퓨전이기 때문에 아주 주스 같은 맛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스테비아나 주스 과립이 들어간 인퓨전이 아닌 것치곤 달콤한 편이라는 뜻) 켐벨 포도를 껍찔째 짜낸 주스를 묽게 희석한 뒤 포도향은 걷어내고 블루베리 향을 넣어서 마시는 기분입니다. 

 

사과조각에서 나오는 산뜻한 달콤함, 히비스커스에서 나오는 달짝향긋한 새콤함, 구연산+시트러스 필에서 나오는 찌르르한 시큼함이 조화롭게 섞여 있습니다. 인퓨전치곤 단맛이 꽤나 있는 편이라 주스과립이 들어가나 했지만 단맛을 내는 재료는 사과 조각과 감초뿐입니다. 단맛이 매우 자연스러워서 감초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다만 사과와 감초로 내는 단맛의 한계치가 히비스커스가 뽑아내는 신맛의 한계치보다 낮기 때문에 장시간 침출할수록 신맛이 강해집니다. 적당히 새콤달콤하게 마시고 싶다면 냉침보단 급랭으로, 5분 이내로 침출 할 것을 권합니다. 

 

+ 2017년 블루베리 블리스 시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