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기타

伊藤久右衛門 - インスタントほうじ茶 (이토큐에몬 - 인스턴트 호지차, Itohkyuemon - Instant houjicha)

조이드 2024. 2. 13. 23:46
반응형

작성시기 : 2016년

伊藤久右衛門

インスタントほうじ茶


이토큐에몬의 인스턴트 호지차입니다. 가루녹차가 원두가루라면 요 상품은 인스턴트커피라고 보시면 됩니다. 티백보다 간편해서 케이터링이나 숙박업체에서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호지차를 좋아하기도 하고 일본의 인스턴트 분말 제품 수준이 높은 편이라 상당히 기대했습니다.

 

주요 성분이 호지차, 덱스트린, 비타민C라서 순수한 호지차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인스턴트커피와 다르게 인스턴트 차는 제조 시 첨가물이 반드시 들어감) 포장을 뜯으면 아주 고운 입자의 가루들이 들어 있습니다. 가루에서 호지차 특유의 고소한 향이 나긴 하지만 가루의 향이 강한 편은 아닙니다. 물에 아주 잘 녹는 편으로 찻물에선 호지차의 향과 맛이 아주 잘 느껴집니다. 들깨 같은 고소한 맛이 엄청나게 올라오는 호지차들도 있지만 이건 그런 정도까진 아니고 딱 보통 수준의 호지차 맛입니다. 업소에서 웰컴티나 식수로 내어주면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는 수준이랄까요. (얼마 전에 갔던 어떤 식당에서 식수로 내어준 우롱차가 너무 맛이 없었...)

 

블렌디의 인스턴트 우롱은 우롱 외에 이것저것 다른 것들이 들어 있어서 순수한 우롱차라고 하기 힘들지만 홀리는 맛을 가진 녀석이었는데, 이 녀석은 퓨어한 대신 향이나 맛도 다소 평범한 편입니다. 하지만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