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6/13 3

Lupicia - Huku ume (루피시아 - 후쿠 우메)

작성시기 : 2024년 Lupicia Huku ume 루피시아 가나자와 한정 후쿠우메 입니다. 건엽에선 잔잔한 매실향이 살짝 올라옵니다. 매실과 시트러스계 향이 섞여있던 카라코로(매실+유자)나 이매진(매실+자몽)에 비해 달달함이 강한 매실향이 뚜렷하게 올라옵니다. 5g, 300ml, 2분 45초, 매우 달콤한 매실향이 올라옵니다. 달달한 냄새가 흡사 아세로라향 같기도 합니다. 베니코에 후르츠 칵테일과 황매실주를 더한듯한 냄새입니다. 벌꿀절임 우메보시(はちみつ梅干)에 달콤새콤한 과일을 섞고 빨간 시소를 잘게 썰어서 살짝 흩뿌려준 느낌입니다. 차맛은 달콤하고 시원합니다. 분명 매실이긴 매실인데 달콤한 가향과 맛 덕분에 아세로라나 후르츠칵테일이 자꾸 생각납니다. 그래도 목 뒤로 넘어갈 때쯤 올라오는 마지막 향..

홍차/가향 2024.06.13

Lupicia - Imagine (루피시아 - 이매진)

작성시기 : 2024년 Lupicia Imagine 루피시아 후타코 타마가와 도큐 푸드쇼(二子玉川 東急フードショー, Futako Tamagawa Tokyu Food Show) 한정 이매진입니다. 도쿄가 루피시아 본진 + 일본 수도라 그런지 유난히 도쿄에 잡다한 한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건엽에선 쨍한 매실향과 시트러스 껍질 향이 올라옵니다. 새콤말고 쌔콤한 느낌, 쨍하고 톡 쏘는 느낌이 강합니다. 5g, 300ml, 2분 45초, 베트남엽 특유의 흙내 섞인 정로환 냄새가 좀 나긴 하지만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찻물에선 새콤한 느낌이 강했는데 찻물에선 달콤한 향이 더 돋보입니다. 달콤한 매실향에 포멜로를 닮은 시트러스 향기가 약간 섞여있습니다. 얇아서 안이 다 보이는 옷감 같은 은근한 자몽향이 드문드문 스쳐..

홍차/가향 2024.06.13

Lupicia - Karakoro (루피시아 - 카라코로)

작성시기 : 2024년LupiciaKarakoro 루피시아 교토한정 카라코로입니다. 매실식초를 닮은 날카롭고 상쾌한 매실향이 올라옵니다. 베트남엽 베이스란 걸 단번에 알아챌 정도로 특유의 매캐하고 날카로운 차향도 함께 올라옵니다. 5g, 300ml, 2분 45초, 순간적으로 피어오르는 향이 황홀합니다. 달콤새콤향긋한 매실향기에 씁쓸함 없이 달콤함만 남은듯한 유자향기가 살포시 섞여있습니다. 일본의 매실가공품 특유의 향기로움이 가득합니다. 다만 문제는 베트남엽, 이 특유의 매캐하고 날카롭고 구리한 향을 싫어하는지라 몹시 거슬립니다. 그래도 한 김 식히면 나아지긴 합니다. 같이 블렌딩한 인도엽의 달달한 낙엽냄새가 더해지면서 정로환 냄새가 나는 중국엽같은 분위기로 바뀌거든요. 한 모금 마셔보니 매실의 상큼향긋한..

홍차/가향 2024.06.1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