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전/기타

Teapins - Ginger lemongrass (티핀스 - 진저 레몬그라스)

조이드 2025. 3. 13. 18:01
반응형

작성시기 : 2019년


Teapins 
Ginger lemongrass

 

생강 향과 레몬그라스 향이 찐하게 올라옵니다. 생강이라곤 하는데 레몬그라스 때문인지 어째 갈랑갈처럼 느껴집니다. 카피르 라임잎이랑 건고추만 추가하면 바로 똠얌꿍 베이스용 허브로 쓸 수 있을 것 같은 냄새가 납니다. 다만 갈랑갈이라고 하기엔 매콤한 냄새가 좀 더 강한 편입니다. 

 

찻물도 좋습니다. 향기로움을 품은 상큼한 레몬그라스 향을 필두로 매콤향긋한 생강 향이 올라옵니다. 맛은 생강의 매콤함을 중심으로 레몬그라스 특유의 매끄러운 시트러스함이 섞여 있습니다. 생강이 강하면 너무 맵고 레몬그라스가 강하면 화장품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가 날 수 있는데 거북한 맛이 나지 않도록 중도를 아주 잘 잡았습니다. 풍부한 생강향에 비해 매운맛이 상대적으로 덜한 편이라 이게 진짜 생강인지 갈랑갈인지 아니면 베트남 생강은 매운맛이 약한 건지 살짝 아리송합니다. 어쨌든 향은 풍부 하지만 맵기는 따뜻함이 느껴질 정도로만 매콤해서 마시긴 편합니다. 레몬그라스와 생강의 밸런스가 좋고 향도 맛도 향기롭고 풍성합니다. 

 

단순한 조합이라 예상한 만큼의 모습을 보여주는 녀석이지만 원물 퀄리티가 좋아서 그런지 만족도는 높습니다. 차에서도 블렌딩 부재료가 많을 수록 맛이 좋더니 인퓨전에서 정점을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