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가향

Lupicia - Chocolate mint (루피시아 - 초코민트)

조이드 2023. 7. 18. 16:50
반응형

작성시기 : 2022년

 

Lupicia 

Chocolate mint

 

루피시아 그랑 마르셰 한정 초코민트입니다.

 

건엽 향은 평범 그 자체입니다. 초코향이 나긴 하는데 살짝 인공적인 냄새로 느껴집니다. 식물성유지 혹은 바닐린이 섞인 것 같은 그런 느낌의 향이 올라옵니다. 


5g, 300ml, 2분 45초, 찻물에선 구수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카카오닙스를 우린것 같은 구수한 향에 초콜릿 향이 섞여서 올라옵니다. 민트는 매우 연약하다 싶다가 갑자기 빡! 하고 올라옵니다. 스케줄 빡빡한 슈퍼스타 주인공 초코민트가 30초 정도 지각하긴 했어도 슈퍼스타답게 존재감이 대단합니다. 마셔보면 상쾌하고 개운합니다. 바디감이 옅지만 싱겁진 않습니다. 민트향이 살짝 더해져서 개운한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가볍고 산뜻한 베이스 + 민트초코향으로 뜨겁지만 시원한 맛이 나는 차입니다. 온탕에서 시원함을 느끼는 그런 기분이에요. 찻물이 다 넘어가고 난 뒤엔 밀크초코향이 입안에 살짝 남고 다시 초코향이 지나가다 민트가 앵콜을 해줍니다. 

 

영국식 밀크티로도 마셔봤습니다. 베이스가 가벼워서 별로인줄 알았는데 의외로 맛납니다. 진득하진 않지만 고소한 맛이 감도는 민초밀크티가 나왔습니다. 우유냉침도 해봤는데 아이스 밀크티도 산뜻고소하니 맛납니다. 민트티에 초코향을 입힌 차가 아니라 홍차에 민트초코향을 입힌 차라 밀크티로도 제법 괜찮습니다. 민초 싱크로율은 좋은 녀석이니 민초를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다만 바디감이 강한 녀석은 아니라 진득한 풍미를 기대하진 않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