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가향

Silver pot - Winter stories (실버팟 - 윈터 스토리즈)

조이드 2023. 5. 19. 11:42
반응형

작성시기 : 2022년

Silver pot

Winter stories

 

실버팟의 겨울 한정입니다. 아쌈 베이스에 캐모마일을 블렌딩 하고 사과향을 입힌 녀석입니다. 사과향이지만 새콤한 느낌에 비해 달달한 향이 무지무지 강해서 사과랑 딸기가 섞인듯한 느낌입니다. 달콤한 사과+딸기 파이가 생각나는 냄새입니다.


5g, 300ml, 4분 30초, 향기가 끝내줍니다. 캐모마일 향을 선두로 달달한 사과향이 퍼집니다. 건엽에선 사과+딸기 향으로 느껴졌지만 찻물에선 사과+시나몬+황설탕으로 만든 달달한 사과조림이 생각나는 향으로 변합니다. 캐모마일과 애플시나몬이라는 뻔한 조합이긴 하지만 뻔한 만큼 보증된 환성적인 케미를 보여줍니다. 단종된 드리미 나이츠도 캐모마일+사과 조합이긴 했지만 윈터 스토리에는 시나몬이 들어가는데다 찻잎도 디카페인 따위가 아니라 그런지 향이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베이스로 쓰인 찻잎은 중간정도의 바디감에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가졌습니다. 달콤한 맛도 약간 있긴 하지만 단맛이 도드라지는 베이스는 아닙니다. 무난하지만 맛은 확실히 있는 녀석이고 재탕도 잡맛 없이 꽤 깊은 맛이 납니다. 싱겁거나 껄끄럽지 않고 가향을 잘 품어서 전체적을 모습을 돋보이게 해주는 베이스입니다.

 

밸런스도 좋고 베이스도 훌륭한 편이라 스트레이트와 영국식 밀크티 모두 맛난 차입니다. 우유를 추가하면 사과와 시나몬 향이 좀 더 살면서 더욱더 애플 스위츠 같은 느낌이 납니다. 캐모마일 향도 죽지 않고 여전해서 맛난 애플시나몬 스위츠와 캐모마일 차를 함께 마시는듯한 기분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