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가향

三國屋善五郎 - さくらんぼ緑茶 (미쿠니야 젠고로 - 사쿠람보 녹차, Mikuniya zengoro - Sakurambo green tea)

조이드 2022. 12. 7. 14:39
반응형

작성시기 : 2017년

三國屋善五郎

さくらんぼ緑茶

 

미쿠니야 젠고로의 늦봄~초여름 한정 사쿠람보 녹차입니다. 잎차와 줄기차((雁ヶ音, 카리가네)를 블렌딩하고 비주얼 담당 핑크 페퍼와 수색을 위한 우지 말차를 더한 차입니다. 

 

천도 복숭아+백도 복숭아+앵두+체리가 섞인듯한 향긋하고 달콤한 향이 납니다. 딱 사쿠람보스러운 향이긴 하지만 루피시아의 사쿠람보(홍차 버전 기준)보단 풍선껌스러운 느낌이 덜하고 복숭아꽃에서 날 법한 달콤하고 향긋한 향이 더 많이 납니다. 가향이 꽤 강한 편이긴 하지만 녹차 맛이 기죽지 않고 잘 살아 있습니다. 줄기차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달달한 맛이 많이 나고 고소한 맛도 언뜻언뜻 느껴집니다. 말차가 들어있지만 텁텁한 맛은 전혀 없습니다. 말차가 예쁜 수색과 상쾌한 맛을 더해줘서 차를 한층 더 맛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싱그러움과 달콤향긋함을 강조한 차이기도 하고 가향이 힘차게 뛰노는 차라 급랭으로 마셨을 때가 제일 좋았습니다. 루피시아의 사쿠람보 베르를 안 마셔봐서 공평하게 비교하긴 힘들지만 홍차 버전 사쿠람보보단 이 차가 더 마음에 듭니다.

 

+ 나중에 루피시아 사쿠람보 베르를 마셔봤는데 미쿠니야 젠고로의 사쿠람보 녹차가 훨씬 맛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