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한국, 중국, 일본

Teavivre - Nonpareil Te Gong Huang Shan Mao Feng green tea (티비브로 - 특급 황산모봉)

조이드 2024. 1. 21. 20:32
반응형

작성시기 : 2016년

Teavivre

Nonpareil Te Gong Huang Shan Mao Feng green tea

Grown in Shexian(歙县) County, Huanshan City, Anhui Province
Harvest Time: April 1, 2016

건엽에선 속껍질이 드문드문 붙어 있는 밤을 맛나게 구운듯한 고소한 단내 + 다즐링 퍼스트 플러쉬 같은 풋내와 맵싸한 향이 느껴집니다. 개완 사용, 한 김 식힌 물에 우렸습니다. 찻물을 따를 때 꽃향이 은근하게 퍼집니다. 수색이 굉장히 연한 편이지만 맛은 흐리멍텅하지 않습니다. 부드럽고 은근히 달달한 맛에 향기로운 향이 나니 꽃잎에 맺힌 이슬을 모아서 마시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혓바닥을 살살 긁는 맛난 수렴성이 조금 있습니다. 두 번째 잔에선 향이 조금 더 진해지고 삶은 밤을 닮은 고소하고 달콤한 맛도 조금 더 진해집니다. 근데 어딘지 모르게 전체적인 인상은 고소함보단 fruity한 편입니다. 녹차 반 백차 반에 조미료로 다즐링 퍼스트 플러쉬를 조금 뿌린듯한 맛입니다. 

 

한 봉지 거의 다 마셔갈 때쯤 엽저에서 불에 구운듯한 향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입에 맞게 투차량을 조절해서 마시던 중, 어느 순간부터 녹차에서 불에 구운 향기가 슬쩍 나기 시작하더군요. 과하지는 않고 어디까지나 녹차의 범위 안에 드는 구운향이 독특하게 느껴졌습니다. 낯설었지만 마실수록 마음에 드는 녀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