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7/07 2

Numi - Dry desert lime (누미 - 드라이 데저트 라임)

작성시기 : 2015년NumiDry desert lime, TB 데저트 라임이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 호주에서 자생하는 호주라임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시고 씁쓸하고 짭짭한 라임이다!라고 온몸으로 외치는 녀석입니다. 페르시아 라임이나 키 라임보다 훨씬 더 자극적(?)인 신맛과 짭짤한 맛이 납니다. 인퓨전이지만 시간을 안 지키고 길게 우리면 자몽속껍질의 쓴맛을 농축한 듯한 어마어마한 쓴맛이 몰려옵니다. 맛이 워낙 강렬하다 보니 단맛을 더해 줄 수 있는 사이다 냉침이 제일 괜찮더라고요. 의외로 핫티가 나쁘지 않았는데(참고로 저는 히비스커스나 로즈힙 핫티도 잘 마십니다.) 식으면 미뢰에 폭탄을 던지는듯한 맛이 납니다. + 블렌딩 재료로 쓰면 좋습니다. 폭탄주가 아니라 폭탄차로 만들어 드세요. 민트+사이다랑 섞으..

인퓨전/기타 2024.07.07

Numi - White rose (누미 - 화이트 로즈)

작성시기 : 2015년Numi White rose, TB 티백에선 옅은 장미향이 살살 올라옵니다. 진한 다마스커스 장미향은 아니고 향이 옅은 생장미 봉우리에서 날 법한 냄새가 납니다. 장미차라는 사실을 모르고 마셨다면 그냥 향기 좋은 꽃냄새 정도로 느꼈을 것 같습니다. 수색은 아주 여리여리합니다. 사진이 좀 이상한데 실제로는 훨씬 더 연하고 노르스름한 색이 납니다. 약간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납니다. 수렴성도 없고 여러모로 은은한 녀석입니다. 차에서 올라오는 달달한 향과 장미향기가 섞이면서 풍미가 한층 더 그윽해지는 것 같습니다. 백차는 처음인데 홍차보단 녹차에 더 가까운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녹차 맛이 나는 건 아님) 은근하게 돋보이는 달달한 향이 바닐라의 달콤함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