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성시기 : 2023년
Lion coffee
Mint chocolate lion drip coffee (라이언 커피 - 민트 초코릿향 라이언 드립 커피)
일본 칼디팜이나 미국 직구로만 살 수 있는 녀석이었는데 한국 공식 판매하는걸 보고 한번 사봤습니다. 바닐라 마카다미아향이 가장 유명하긴 하지만 민트 초코향은 처음 보는 것 같아서 얘부터 마셔봤습니다. (일본 한정으로 사쿠라향이 있듯 민초는 한국 한정인 건가 싶기도 하고....)
민트 시럽 냄새와 하얗게 일어난 퍼석하고 다소 탑탑한 초코향이 섞여 있습니다. 가향 커피의 특성상 가향이 세더라도 우리고 나면 가향이 크게 튀지 않는데 얘는 내린 후에도 가향이 제법 강한 편입니다. 커피 자체의 향과 가향이 섞이면서 달짝지근+코코아 풍미가 섞인 카페모카 비스무리한 커피 향이 감돌고, 그 뒤를 이어 민트향이 올라옵니다. 민트향 덕분인지 넘기고 나면 산뜻한 느낌이 살짝 남습니다. 산미 적당하고 쌉쌀하고 바디감도 적당한 무난한 맛입니다. 프라이빗 클럽이나 비니스등에서 나오는 인스턴트 가향커피보단 맛있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가향 커피임으로 세계 3대 어쩌구 하는 마케팅에(이런 마케팅이 아직도 먹히긴 하는 건지..) 속아 대단한 맛을 기대하진 않는 게 좋습니다.
차에 비해 관세도 낮고 소비하는 인구가 많아서 그런지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된 것 같습니다. 무난하지만 맛난 가향 커피입니다. 가향 커피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재미로 한번 쯤 마셔보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