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가향

Southern boy teas - Vanila cola (서던 보이 티 - 바닐라 콜라)

조이드 2021. 3. 1. 15:40
반응형

 

작성시기 : 2015년

 

 

 

Southern boy teas
Vanila cola

알뜰살뜰하게 마셔주기 위해서 티백을 뜯었습니다. 콜라향을 품은 패닝급의 자잘한 찻잎들이 잔뜩 들어있네요. 건엽에선 콜라맛 사탕이나 콜라맛 젤리에서 맡을 수 있는 향기가 납니다. 바닐라 향기도 아주 슬쩍 나긴 하지만 정말 아주 잠깐만 나고 금세 모습을 감춰버립니다. 전체적으로 가향이 강렬한 편은 아닙니다. 

5g 정도의 찻잎을 끓는물에 2분 30초 정도 우려낸 뒤 급랭을 해서 400ml 정도의 아이스티를 만들었습니다. (서던보이에서는 찻잎 1g 당 찻물 100ml 정도를 추천) 찻잎이 잘아서 이중망 스트레이너로도 잘 걸러질까 싶었는데 바닥에 더스트가 조금 생기긴 하지만 나름대로 잘 걸러지는 편입니다.

 

찻물에선 콜라 단내가 슬며시 올라옵니다. 바닐라향은 전혀 모르겠고 오히려 계피향(?) 비슷한 향이 살짝 있습니다. 수색이 상당히 진한 편이라 모습만 보면 콜라와의 싱크로율이 상당합니다. 한 모금 맛을 보니 절로 킥킥거리는 웃음이 나옵니다. 콜라랑 자연 강장음료를 살짝 섞은 맛이랄까요? 이상한 맛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마셔봤던 어떤 음료와 정말 비슷한 맛이 납니다. 문제는 그게 어떤 음료였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는 것입니다ㅋㅋ


수렴성이라던가 까칠한 맛은 전혀 없습니다. 차맛이 맹숭맹숭하지도 않고요. 가향이랑 잘 어울리면서 홍차 맛은 홍차 맛대로 제대로 납니다. 콜라도 아니고 홍차도 아니지만 정말 맛있고 매력적인 음료를 마시는 느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