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전/전통차, 한방차

Tops - Rosellas (탑스 - 로젤, 로젤라, 히비스커스)

조이드 2022. 3. 17. 12:02
반응형

작성시기 : 2016년

 

 

Tops

Rosellas

로젤은 히비스커스 속에 속한 식물입니다. (히비스커스 [속] > 로젤 [종]) 경우에 따라 히비스커스라고 표기하기도 하고 로젤이라고 표기하기도 하는데 보통은 두 경우 모두 로젤(hibiscus sabdariffa)의 꽃을 말린 것을 칭합니다. 참고로 해당 제품은 특정 브랜드 제품이 아닌 태국의 슈퍼마켓인 Tops에서 파는 상품입니다. 태국에선 끄라찌압(กระเจี๊ยบ)이라고 부릅니다.

히비스커스가 가진 특유의 찐뜩달큰한 단향이 유난히 짙게 느껴집니다. 참고로 태국에선 로젤티에 설탕을 팍팍 넣어서 마시는데 설탕을 넣든 안 넣든 신선하고 좋은 로젤로 만든 차에선 꿀 같은 단향이 진하게 납니다. 끓인 물 다섯 컵 정도에 꽃 네댓 송이를 넣고 15분 정도 우려낸 뒤 차갑게 해서 마셨습니다. 다들 아는 붉은빛+시큼한 맛의 조합이지만 단내가 강해서 다른 히비스커스 차들에 비해서 훨씬 더 맛있습니다.

 

+ 요즘엔 한국에서도 히비스커스가 유행이라 마트나 온라인 쇼핑으로 쉽게 살 수 있지만 태국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고 품질도 별로입니다. 로젤은 태국의 백화점(고메 마트), 마트(테스코, 빅씨), 식자재마트(마크로), 유기농 or생산자 마켓(이름 까묵...), 시장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