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가향

티젠 - 스위트 티 베리 (Teazen - Sweet tea berry)

조이드 2024. 11. 12. 18:53
반응형

작성시기 : 2016년

티젠

스위트 티 베리

 

건엽에선 달콤한 크림딸기 향이 올라옵니다. 크림향이 조금 느끼한 편이긴 하지만 나쁘진 않습니다. 크림보다 새콤한 딸기향을 강조한 베티나르디의 스트로베리 크림과 다르게 티젠의 스위트 티 베리는 크림향과 딸기향의 균형을 맞추는데 집중한 것 같습니다.

 

100도, 300ml, 3분, 찻물에선 달달한 딸기향이 올라옵니다. 크림향이 조금 줄긴 했지만 여전히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과일이나 사탕보단 초콜릿이나 캐러멜 분위기가 나는 크림딸기 향입니다. 맛은 달고 좀 느끼한 감이 있습니다. 달고 느끼한 맛이 지나간 뒤 수렴성이 살짝 도는 시원한 실론맛이 올라옵니다. 다만 텁텁함이 조금 있습니다. 딜마의 체리 아몬드도 뜨거울때부터 수렴성이 살살 올라오는 녀석이긴 하지만 딜마가 맑고 개운한 맛이었던 것에 비해 티젠은 좀 텁텁하고 섭섭한 맛이 납니다. 베이스만 두고 본다면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지만 뭐 못 마실정도로 맛이 엉망인 건 아닙니다. 

 

블렌딩도 예쁘고 가향도 좋고 맛도 괜찮은 녀석입니다. 다만 느끼함과 텁텁함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베티나르디의 스트로베리 크림이 좀 더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