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커피

Lavita - Premium weasel coffee (라비타 - 프리미엄 위즐 커피, 베트남 족제비 커피)

조이드 2023. 12. 9. 11:58
반응형

작성시기 : 2023년

 

Lavita

Premium weasel coffee

 

베트남 족제비 커피입니다. 사향족제비에게 커피체리를 먹여서 생산하는(from 똥) 커피라고 합니다. 제가 산 건 아니고 선물 받았습니다.

 

봉투를 열면 엄청 찐한 참기름+들기름 냄새를 닮은 꼬소꼬소한 향이 올라옵니다. 거기에 카카오 파우더 같은 향과 달짝한 바닐라 향이 납니다. 같이 받은 베트남 스타일 드립퍼(?)를 사용해서 커피를 내렸습니다. (12g, 100ml 정도 추출) 완성한 커피에선 꼬소한 들기름 냄새가 진동합니다. 고소하고 달짝한 향에 씁쓸한 향이 살짝 섞여있습니다. 맛을 보니 달콤합니다. 끝부분에 쓴 맛이 올라오긴 하지만 커피 자체가 매우 달짝지근한 편입니다. 달짝한 맛이 곡물에서 나오는 단맛과 바닐라에서 나오는 달콤함 그 어디쯤 같아서 바닐라향 미국 두유 + 오트 드링크 + 캐러멜라이징을 반쯤 한 설탕처럼 느껴집니다. 사실 커피를 즐기는 편이 아닌데 이렇게 단맛이 강한 커피는 처음이라 꽤 놀랐습니다. 물을 부어서 희석하니 단맛이 줄어서 아쉽더라고요. 향은 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시종일관 좋습니다. 고소하고, 달고,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향입니다. 견과류보단 참깨나 들깨 같은 느낌의 고소한 향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아주아주아주 연하게 추출하면 숭늉을 닮은 달짝하고 구수한 곡물향과 맛이 납니다. 개인적으론 진하게 내리는 편이 훨씬 마음에 들지만 연하게 마시는 것도 독특하고 괜찮습니다.

 

제가 커피 카페인에 약해서 진한 커피를 마시면 속이 좀 안 좋은데 이 녀석은 그런 불편함도 느껴지지 않아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