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전/기타

Rishi - Sweet peach (리쉬 - 스위트 피치)

조이드 2023. 11. 29. 16:26
반응형

작성시기 : 2018년

Rishi 

Sweet peach, TB

 

티백에선 복숭아 향과 함께 허니부쉬 특유의 달콤한 향이 올라옵니다. 허니부쉬 냄새에 희미한 복숭아 향이 섞이니 꿀에 절인 복숭아 조림 같은 느낌이 납니다. 향료빨을 잘 못 받는 허니부쉬의 특성상 복숭아 냄새보단 허니부쉬 특유의 냄새가 더 도드라집니다. 개인적으로 허니부쉬 향을 좋아하기도 하고 허니부쉬가 원래 이런 놈이란 걸 이미 알고 있던 터라 이 냄새가 싫진 않았습니다.

 

뜨거운 물에 몸을 한번 풀어줘야 제대로 맛이 나는 녀석이라 급랭으로 만들었습니다. (리쉬의 권장법도 급랭 방식입니다.) 찻물에선 복숭아향이 더 흐려지고 허니부쉬 고유의 단향만 잔뜩 올라옵니다. 맛을 보니 허니부쉬 특유의 매끄러운 단맛과 복숭아 과육에서 올라오는 새큼한 맛이 느껴집니다. 허니부쉬, 복숭아조각, 복숭아향, 블렌딩 재료대로 맛이 나는 정직한 차입니다.

 

허니부쉬가 그렇듯 물처럼 넘길 수 있을 정도로 바디감이 가볍습니다. 권장 시간(5분)보다 더 오래 우려서 급랭하거나 완성 후 티백을 제거하지 않고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면 바디감을 더 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면 복숭아 조각에서 영 좋지 못한 시고 뜹뜰한 맛이 나옵니다. 제 입엔 그냥 연하게 즐기는 게 더 좋았습니다. 식수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인퓨전+아이스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차입니다. 다만 복숭아에 너무 기대를 걸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