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티 베이스

立顿 - 日式抹茶奶茶 (중국 립톤 - 일본식 마차 밀크티, Lipton - Japanese matcha milk tea)

조이드 2023. 1. 3. 14:22
반응형

작성시기 : 2016년

立顿
日式抹茶奶茶

 

중국 립톤에서 나오는 일본식 말차 밀크티입니다. 대만 립톤은 영어 표기가 같이 있던데 대륙 립톤엔 그런 게 없어서 번역기의 도움을 좀 받았습니다. 

 

가루에선 친숙한 녹차라떼 냄새와 함께 바닐라 향과 곡물류의 구수한 향이 올라옵니다. 우유를 첨가하라는 조언에 따라 물 100ml에 먼저 녹인 후 우유 50ml를 부었습니다. 대륙의 녹차 밀크티는 이런 향과 맛이군요 ㅋㅋㅋㅋㅋㅋ 녹차라떼 + 바닐라향 두유 가루 + 바닐라향 오트밀이 코와 입에서 느껴집니다. 예상보단 덜 단편이었고 고소한 곡물향과 바닐라향이 많이 올라옵니다. 실제로 점도가 강한 건 아니지만 혀에 닿는 느낌이 약간 thick 해서 대만 슈퍼에 잔뜩 진열되어 있던 아침 식사 대용 곡물차(한국의 율무차 같은 종류들, 실제로 한국 제품도 꽤 있음)가 생각납니다. 바닐라 향이 진하고 곡물 맛이 많이 나는 덕분에 제가 싫어하는 크리머 맛이 묻혀서 좋더라고요. 기호식품이다 보니 분명 호불호가 있을 테지만 저는 맛있게 마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