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5/26 4

Tealia - Caramel rooibos (틸리아 - 캐러멜 루이보스)

작성시기 : 2016년 Tealia Caramel rooibos, TB 마른 티백에선 루이보스 특유의 향과 살짝 탄 듯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캐러멜이 될랑말랑하는 그을린 설탕(?) 같은 냄새가 납니다. 찻물에선 루이보스 향이 두드러지는 편입니다. 건엽에서 조금 느껴지던 만들다만 캐러멜 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눈이 마주치자 고개만 까딱하고 인사한 뒤, 뒤도 안 돌아보고 가버리는 야속한 캐러멜 군.......(돌아와죠..) 그래도 맛 자체는 괜찮은 편입니다. 이 브랜드의 특징인 건지 루이보스임에도 다소 연한감이 있긴 하지만 맹탕은 아니었고 루이보스 특유의 젖은 연필심 같은 향과 맛도 별로 없는 편입니다. 집에서 설탕을 캐러멜라이징 하다 한눈 판 사이에 홀라당 태워먹고 '때려치고 차나 마시자'하며 환기..

인퓨전/기타 2024.05.26

Tealia - Chamomile apple (틸리아 - 캐모마일 애플)

작성시기 : 2015년 Tealia Chamomile apple, TB 오래되거나 품질이 안 좋은 캐모마일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도 안 나고 꽃송이 상태도 좋은 편입니다. 향은 그냥 평범한 캐모마일 향이 납니다. 인퓨전이라 시간 안 재고 그냥 막 우렸습니다. 머그 덮개를 여니 찻물에서 달콤한 사과향이 솔솔 올라옵니다. 가향차인 줄 몰랐는데 가향차네요. 그냥 순수하게 캐모마일만 든 녀석이라면 이렇게 또렷한 청사과 향이 날리 없거든요. 은은하지만 뚜렷하게 느껴지는 사과향 뒤로 캐모마일 특유의 향과 맛이 올라옵니다. 가향 덕분에 더 달고 시원상쾌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캐모마일 맛이라는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습니다. 그린필드의 캐모마일 메도우가 상큼발랄한 가향 + 캐모마일 + 기타 재료가 들어간 가..

인퓨전/기타 2024.05.26

Tealia - Mango island (틸리아 - 망고 아일랜드)

작성시기 : 2016년 Tealia Mango island, TB 과하게 익어 단내가 진동함과 동시에 살짝 구릿~ 할랑말랑하는 냄새가 나는 망고향을 가진 차입니다. 생망고보단 첨가물이 많이 섞인 걸쭉한 망고주스나 망고 통조림이 생각나는 냄새가 납니다. 베이스는 풋풋함이 감도는 다소 맹한 맛을 가진 온순한 실론입니다. 실론다운 풋풋함이 살아 있으면서도 실롭답지 않게 매우 얌전한 녀석이라 적당히 막 마시기 좋습니다. 같은 브랜드의 바닐라 진저 피치는 가향이 정말 환상적이라 제 입엔 다소 연한 베이스임에도 진짜 맛나게 마셨는데, 망고 아일랜드는 흔한 가향이라 그런지 바닐라 진저 피치만큼 맛나게 느껴지진 않더라고요. 한국 한정으로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고 접근성도 좋고(고마워요 롯데마트) 괜찮은 브랜드지만, 해외..

홍차/가향 2024.05.26

Tealia - Vanilla ginger peach (틸리아 - 바닐라 진저 피치)

작성시기 : 2015년 Tealia Vanilla ginger peach, TB 맛있습니다. 핫티, 아이스티, 밀크티, 사이다 냉침 전부 최고입니다. 이름대로 정직한 향과 맛을 보여줍니다. 바닐라, 생강, 복숭아의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오묘한 조합이 정말 좋고, 베이스가 엄청 온순하고 야리야리한 실론이라서 마시기도 편합니다. 다소 연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실론티의 날카로운 맛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환영할만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베이스가 진한 홍차를 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마트의 아크바와 롯데마트의 틸리아 중 하나를 고르라면 틸리아를 선택하겠습니다.

홍차/가향 2024.05.26
728x90